2024년 12월 27일

파칭코, 파칭코사이트 | 파칭코사이트인포

파칭코사이트 ☑️ 파칭코 ☑️ 파친코,빠칭코,슬롯머신

파칭코 용어 정리(일본)

파칭코_일본

파칭코_일본

파칭코 용어 정리(일본)

파칭코 용어 정리 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본빠칭코 천국이자 본고장입니다.

그래서 일본으로 여행 삼아 가시면서, 파칭코를 하러 많이들 가십니다.
저 역시 일본 슬롯의 특유한 감성이 좋아서 많이 하러 다녔었고 앞으로도 다닐 예정입니다.

오늘은 초심으로 돌아 간다는 마음으로 파칭코 용어 정리 편으로 시작합니다.


파칭코_일본

1. 가니마타 아루키:게걸음. 옆으로 다이를 옮겨 다니는 것.

2. 가세:가짜

3. 가이텐리츠:회전율. 파친코기계의 오아타리(당첨) 추첨이 이루어지는 횟수의 기대치. 간단하게 말하면 1,000엔에 몇 회전하는가의 수치다.
회전율이 좋으면 돈을 적게 투자하고 터트릴 확률이 높다.

4. 가쿠헨:당첨확률을 보통 때보다 크게 올려 다음 오아타리를 유발시키는 기능.
대개 홀수인 1, 3, 5, 7, 9로 맞으면 다음 한 번의 오아타리가 보장된다. 계속되면 계속될수록 플레이어의 구슬이 늘어간다.

5. 가쿠헨즈가라:오아타리 종료 후에 가쿠헨에 들어가는 그림. 기본적으로 홀수, 빨간 숫자가 해당된다.

6. 게끼아츠:과격하게 뜨겁다는 의미로 터질 확률이 높다.

7. 고아타리:오아타리 이외에 아닥카가 개방되는 계기. 가세 연출로 확률변동처럼 보이게 해서 오아타리가 기대되는 모드 등으로 이동시키나 안 터진다. 연출의 일부다.

8. 교환율:일반적으로 돈으로 바꿀 수 있는 특수경품과 교환할 때의 가치를 말한다.
즉 100엔에 구슬이 몇 개 필요한지의 수치다.
예1-25개 교환=특수경품 100엔분은 구슬 25개와 교환할 수 있다. 구슬 1개= 4엔. 이를 도카고칸 등가교환 이라고 한다.

9. 기지렌:1회의 변동으로 수회 변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예고. 계속되면 될수록 터지는 신뢰도가 높아진다.
대개 3회면 슈퍼리치다.
4회면 거의 오아타리가 확정인 프레미아다.

10. 헤소(배꼽):스타토착카 혹은 시도구치라고도 한다.
디지털을 회전시키기 위한 착카. 헤소에 들어가야 액정화면이 돌아간다.

구슬이 들어가면 수시로 확률 계산된 추첨이 이루어진다.
추첨결과는 연출에 의해 유기자에게 고지되나 직후가 아닐 수도 있다.
특히 추첨결과가 당선의 경우, 보류구슬이 소화된 것처럼 연출한 후 고지된다.

11.헨도:변동. 데지타루 빠찡코에서 구슬이 스타토 착카에 입상하는 것으로 즈가라의 움직임이 변하는 것.
또는 즈가라가 움직이기 시작해서 정지할 때까지를 말함.

12. 호류:구슬이 헤소에 들어가면 호류가 켜지면서 즈가라가 돌아가 추첨이 시작된다.
보통 4개가 켜지면 구슬이 헤소에 들어가도 무효다.
그래서 호류가 4개이면 구슬을 쏘는 것을 멈추는 것이 좋다.
호류는 색이 변하는데 청, 녹, 적, 황색 순으로 터질 확률이 높다.

13. 호루(hall)빠칭코 업장.

14. 환금:교환율. 구슬 한 알 교환 시 단가. 4엔 동가나 3.3엔 등이 있다.

15. 후루스펙쿠:그 지점에서 내규의 제한 한계까지 설계된 기종.
현재 완전한 후루스펙쿠 기종을 만들면 실사시험에서 거의 불합격된다.
최근에는 오아타리 확률이 300분의 1 전후인 기종 미들 스펙에 대해 근년에는 막쿠스 스펙쿠, 혹은 막쿠스 타이프라는 표현을 쓴다.

16. 휘바:1980년에 등장한에가라가 모이면 오아타리가 되는 다이의 총칭.
기계가 등장 전에 상영된 존 트레볼타(John Joseph Travolta) 주연의 영화 ‘세터데이 나이트 휘버(Saturday night fever)’가 어원.

현재는 단지 오아타리 상태를 가리키기도 한다.
단 ‘휘바’는 산쿄의 등록상표다.
오아타리에서 ‘휘바’라고 부르는 것은 산쿄의 비스티(Bysty)라는 기종뿐이다.

17. 히라다이 : 입상구와 튤립의 개폐만으로 구슬을 늘리는 다이의 총칭.
하네모노나 휘바가 도입되기 전의 주 기종이었다.
지금도 설치하고 있는 홀이 있다.

18. 렌챵:오아타리 수료 후 모치다마가 느는 상태.
보통, 야쿠모노가 빈번하게 개방되거나 스타토 사포토, 덴츄 사포토가 움직이며 오아타리에 당선된다.
어원은 마작에서 왔으며, 연속해서 오아타리 하는 것을 보통 ‘몇 연장 했다.’라는 식으로 말한다.

19. 리치 : 그림의 변동에 의해 오아타리가 기대되는 직전의 연출.

20. 마사무라게지:빠찡코 다이의 게이지 구성.마사무라 상회의 마사무라 다케이치가 1948년경에 고안한 빠찡코의 원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게이지.

20.메인데지타루:메인 디지털. 숫자나 에가라를 표시하는 부품 중에서 제일 큰 것.
데지빠찌 타이프의 빠찡코에서는 제일 눈에 띄는 위치에 있는 연출 표시 장치다.
여기서 리치, 오아타리, 하즈레를 표시한다.  최근에는 액정화면이 많다.

21. 모닝구:유기다이의 전원을 투입하면 확률을 높이거나 의도적인 세트로 내부 난수가 렌짱 존에서 시작하게 하여 바로 터지게 하는 것.
아침부터 손님을 유인하기 위해 몇 개의 다이를 준비하나 요즘은 금지되어 있다.

22. 모찌다마:오아타리를 해서 보유하게 된 구슬

23. 미기우치:핸들을 풀 스롯토루(full throttle해서 쏜 구슬이 반면 우측에 착탄되도록 하는 것.
즉 핸들을 오른쪽으로 최대한 돌리면 구슬이 액정화면 속 오른쪽으로 떨어진다.
왼쪽 상단의 북코미에 넣는 것보다 손목이 덜 피곤하고 작은 조정을 안 해도 되어 정신적으로도 편하다.

24.아닥카:대입상구,오아타리 했을 때 한정적으로 일정 시간 개방되는 입상구.
대부분 하단에 있으나 기종에 따라서는 중간에 있는 것도 있다.

1알이 들어가면 10, 15알이 나온다. 이것을 1 카운트로 해서 최대 10가운트까지 입상되나 약 30초 이내에 10 카운트를 입상 못 하면 자동으로 닫힌다.
최대 15, 16라운드까지 계속된다.

25. 아마데지:기본적인 오아타리 확률이 99분의 1 이하의 기종을 말한다.
오아타리 확률이나 상구가 약간 적은 듯하나 기본은 풀 스펙이나 미들 스펙판과 변함이 없다.

26. 아우토:아웃, 발사한 구슬.

27. 오아타리:큰 적중, 큰 히트. 잭팟. 터진 것. 당첨되어 구슬이 나오는 것을 말한다.
구슬은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

보통 16라운드에 1박스가 상으로 나온다.
1박스는 구슬이 1,500개에 돈으로 환산하면 도카라면 6,000엔이다.
그러나 요즘은 가쿠헨이 아니면 4라운드도 많다.

28. 야쿠모노:다이의 연출로 움직이거나 빛나는 도구 및 기계 장치를 말함.
하네모노 등에서 구슬의 움직임을 좌우하기 위한 장치를 말하나 바뀌어 다이에 걸친 연출 전반을 의미하게 되었다.

29.오이가네:본전보다 더 넣는 돈. 오아타리가 되어 나온 구슬을 다 넣고 돈을 넣기 시작하는 것을 말함.

30. 와리스:홀 측에서 본 데다마리츠(출옥률). 홀 컴퓨터에 의해 1대당 데다마리츠는 수시로 연산된다.
이 와리스와 교환률의 조합에 의해 홀 측과 유기자와의 승부를 알게 된다.
영업 와리스와 기계 와리스 두 가지가 있다.

31・와프루토:다이 중앙에 있지만 상부에서 주로 스타토착카 주변으로 인도되는 구슬 전용 루트.
통상적으로 메인데지타루 상측이나 메인데지타루 옆에 입구가 있고 그 하부에 출구가 있다.

32. 요코쿠:예고. 오아타리에의 기대치를 갖게 하는 연출. 보류, 회전 중, 리치 후에 나오기 쉽다.
유명한 것으로 우미모노가타리시리즈의 어군 요코쿠가 있다.

33. 우치도메:정량제. 일정 수 이상의 구슬이 나오면 홀 측에서 유기를 스톱하는 것.
1980년대까지 하네모노에 많이 적용했으나 현재는 모든 기종에 무제한이 주류이다.

34. 유빠치:데지빠치 타이프의 기종에서 구슬이 작게 나오는 대신 오아타리 확률을 높인 다이나, 하네모노 타이프의 기종처럼 가볍게 놀 수 있는 다이의 총칭.
메이커에 따라 데지하네, 아마데지라고도 부른다.

35. 잇빠츠고쿠치:일발고지.
그림이 맞춰지기 전에 오아타리를 고지하는 것.

가쿠헨 오아타리가 확정되는 경우도 있다.
주로  교라쿠의 P후랏슈나 파토람프 고쿠치가 있다.

36. 젯토카운타:계수기. 획득한 구슬을 세는 기기. 보통 이동이 편리한 시마의 중간에 있다.  IC 회원카드나 전자 영수증 같은 용지에 구슬수가 기록된다.

37. 즈가라:빠찡코 액정 화면에 표시되는 숫자나 그림. 기본적으로 같은 숫자나 같은 그림이 일렬로 모이면 오아타리다.

38. 지단:오아타리 종료 후 강력한 디지털 변동의 단축과 덴츄 서포트를 조합한 기능.
모치다마를 줄이지 않고 효율 좋게 회전시킬 수 있다.

대개 100회전이나 요즘은 50회전이나 150회전등 종류가 늘었다.
지단이 끝나면 통상모드로 들어간다.
이 때 도메우치를 하면 구슬 수를 더 늘릴 수 있다.

39. 지카이 요코쿠:원래 텔레비전 프로에서 다음 방송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짤막한 예고였다.
빠찡코에서는 거의 터지는 것을 예고하는 연출이다.
그러나 안 터질 때도 많아 프레미아는 아니다. 나오면 기분은 좋으나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클 때가 많다.

40. 착카:구슬이 들어가는 구멍이나 통과하는 길.상구가 있거나, 쇼데지타루가 회전하거나.  덴츄가 열리기도 한다.

41.찬스보탄:보다 즐겁게 유기하라고 준비한 버튼식 스위치를 말한다.

42. 쵸다마:교통카드에 돈을 넣어 두는 것처럼 IC카드(integrateded cercuit card;직접회로 카드)에 구슬을 저축하여 다음에 플레이할 때 쓰거나 현금으로 바꿀 수 있게 하는 것.

43. 쯔죠즈가라:가쿠헨이나 지단이 아닌 통상 즈가라.
오아타리 후에 연장이 계속되기 어려운 즈가라로 보통 청색 숫자다.

44. 카운토:카운트. 열린 덴츄나 아닥카 등이 닫히는 조건의 하나다.
1회 개방할 때의 최고 급구수로 개방 초 수와 연관이 있다.

당연히 기종에 따라 다르나 데지빠찌 타입의 아닥카는 9카운트가 많다.
즉 9개의 구슬이 들어가면 덴츄나 아닥카는 닫힌다.

45. 캇토인:예고 리치 도중에 그때까지의 흐름과 관계없이 화면에 캇토가 투입되는 연출. Cut In 의 머리글을 따서(CI)라고도 표기한다.
기본적으로 정지화면이 많으나 무비가 흐르는 패턴도 있다.
일순 화면이 변하므로 유기자에게 임팩트를 주는 효과가 있다.

46. 프레미아:오아타리가 거의 확정인 연출.

47. 하네모노:1980년에 등장한 착카에 들어가는 것에 의해 하네형 야쿠모노가 개폐해서 입상 스페이스가 되는 유기기.
거의 모든 기종이 비행기나 새의 날개처럼 보여 하네모노라고 불리게 됨.

48. 하마리:데지타루가 돌아도 좀처럼 오아타리가 오지 않는 것. 어원은 후카미니하마루(깊이 빠지다)이다.

49. 하이에나파칭코 공략법을 아는 자가 다른 객이 하는 다이를 눈여겨 보다 그 객이 포기하고 자리를 비우면 앉아 플레이하는 것.
하이에나가 사자나 호랑이가 힘들여 잡은 동물의 찌꺼기를 먹는 것에서 유래했다.

즉 남이 돈을 많이 넣으면 힘 안 들이고 빼는 사람을 빗대서 의미하는 말이다.
기본적으로 빠찡코는 돈을 많이 넣어야 나온다. 홀 측도 벌려도 하는 사업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왕 빠찡코를 하려면 하이에나를 비겁하다고 흉볼 것이 아니라 연구해야 한다.
왜냐하면 하이에나가 빠찡코에서 이길 수 있는 최고의 지금 길이기 때문이다.

50. 하카마빠칭코 못 상태의 일종. 남성이 입고 있는 하카마와(袴)비슷한 것에서 유래. 주로 하네모노 1착카 위에 풍차와 세트로 설치되어있다.

일본 현지 파칭코에서 쓰는 파칭코 용어 정리을 올려 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쓰였으면 합니다.
이상 파칭코사이트인포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