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칭코 스펙이란
파칭코에서의 “스펙”이란?
파칭코 스펙이란, 보너스에 맞을 확률과 보너스에 맞았을때 나오는 구슬의 양을 의미합니다.
파칭코 스펙의 종류는 4가지인데 아마데지, 라이트 미들, 미들, MAX 등이 있습니다.
아마데지는 약 1/99의 확률로 보너스에 당첨됩니다.
라이트 미들은 1/199의 확률로 보너스, 미들은 1/299의 확률로 보너스, 맥스는 1/399의 확률로 보너스입니다.
즉 면이 99개인 주사위 199개인 주사위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면이 99개인 주사위를 던져서 1이 나오면 보너스 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이 파칭코 스펙 역시 거의 대부분의 가게에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일본 파칭코 시장은 참 아이러니 합니다.
일본의 파칭코는 일본 법률상으론 도박으로 보지 않고 놀이로 보고 있으며 도박이 불법인 일본에서 파칭코 점포들은 카지노로 분류되지 않아 합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물론 법적으로만 그렇다는거고 실상은 일본 국민 대부분은 파칭코를 도박으로 인식하고 있다.
참 아이러니 하죠.
오늘 설명할 파칭코에서 스펙은 보통 사람들이 알고 있는 스펙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람에게도 스펙이 중요시 되듯이 게임사 마다 각 게임 기계을 만들때 더나은 스펙을 보여 주며 출시 합니다.
그래서 각 기종의 공식 사이트나 점포 내에 있는 책자에 쓰여 있는 것이 각 파칭코의 스펙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정보가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대박의 확률이나 확률 변동율 만 확인하고 다른 것은 다 잘 보지 않는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파칭코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파칭코의 정보를 확실히 파악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스펙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스펙표 보는 방법
스펙표에는 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종의 대박 확률 및 확률 변동 시 대박 확률.
이것은 말 그대로 대박 날 확률을 말합니다.
“고확률 시”라고 기재되어 있는 경우, 확률변동 시의 대박 확률을 말합니다.
물론 1/300 이라고 해도 300번 회전시키면 꼭 한번은 당첨된다는 말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스타트 채커 등에 입상했을 때의 상구수
파칭코 잡지나 HP등에서는 “상구수″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이는 스타트 채커에 들어갔을 때 돌려주는 공의 수를 말합니다.
참고로 상구수가 가장 적은 것이 스타트 채커이고, 그 이외의 플록이라고 불리는 구멍은 비교적 많이 돌려집니다.
여기도 파칭코의 기본 페이스에 관련된 것이라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균 출옥
대박 한번에 나온 출옥수입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검정 시에 산출한 숫자이기 때문에 기준 정도로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파칭코 기기 전면에 박혀있는 못이 바뀌었을 때는 이 숫자보다도 크게 줄어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신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대박 후의 시단 횟수
이것도 글자 그대로의 뜻입니다.
보통 데지파치로 하면 100 회전이지만, 배틀 모드를 탑재된 기종과 지속률을 내걸고 있는 기종은 더 적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것도 확인해야 합니다.
파칭코 스펙이란 정리
어떤가요?
기종에 따라서는 복잡한 스펙이 있는 것도 많기 때문에 파칭코를 치기 전에 파칭코 기기의 정보를 우선 올바르게 이해합시다.
즐거운 게임하시고 건강 하십시요.